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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매년 현금 100억엔(약 1조700억원) 규모로 AI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구글·아마존·페이스북·애플을 중심으로 한 미국과 바이두·알리바바·텐센트·화웨이를 중심으로 한 중국의 기술력에 견줄 수 있는 한일 AI 플랫폼을 완성하겠다는 전략이다. 데자와





플랫폼이 출범하게 된다. (휴략) 출처 : .. 야후재팬과 네이버 라인이 제휴하기로 했다는데... 구글한테 밀려서 시장지위가 점점 쪼그라지고 있는 야후재팬은 네이버에 밀리던 다음과 비슷한 상황같고, 모바일메신저 시장 지배자들(라인-카카오)과 힘을 합친다는 면에서 비슷해보이네요. 그런데, 한번 잃어버린 시장지배력을 다시 찾은 사례가 거의 없었던 걸로 봐서는... 야후재팬이 검색 점유율을 극적으로 회복하기는





엔(약 12조5200억원)에 이른다. 이는 일본 최대 쇼핑ㆍ인터넷 기업인 라쿠텐(1조1014억엔)을 넘어선다. 월 1억명이 넘는 사용자 기반 또한 일본 최대 수준이다. 미·중 거인들에 맞설 덩치와 체력이 어느 정도 갖춰지는 셈이다.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일도 가능하다. 라인은 태국과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서 메신저 1위다.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운신의 폭도



합의서를 전격 체결했다. 이날 와베 켄타로우 Z홀딩스 사장, 데자와 츠요시 라인 사장은 일본 도쿄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아시아에서 세계 최고의 AI (인공지능) 테크 컴퍼니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공개된 경영통합 방안에 따르면, 기존 네이버가 74%의 지분을 보유한 일본 라인(주)을



이 GIO는 특히 일본에 머물며 경영통합 작업을 챙겼다. 그는 지난 6월 네이버를 “(미국ㆍ중국 등) 거대 글로벌 회사들의 제국주의에 맞서고 살아남은 기업”, “끝까지 저항했던 삼별초”에 비유한 바 있다. ‘투자의 귀재’로 알려진 손 회장 역시 최근 들어 투자실적 부진과 이로 인한 소프트뱅크의 실적 악화 등으로



하부조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총괄하는 '프로덕트 위원회'를 둔다. 임기 3년의 프로덕트 위원회 초대 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ㆍ이하 CPO)는 신중호 현 라인 대표가 선임됐다. 프로덕트 위원회는 통합회사 전체 프로젝트의 성장(매출ㆍ이익 포함)을 책임지도록 하는 만큼 권한은 막중하다. 중요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과 개발, 개시ㆍ폐지, 자금과 매출 예산, 인원의 배분 등도 이 위원회가 결정한다. 5대5





읽는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과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의 시각과 절박감은 다르지 않았다. 구글·아마존·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인공지능( AI ) 기술 패권에 대응하지 않으면 생존 자체가 어렵다는 것을. 혼자의 힘으론 불가능하다는 것을. 네이버와 소프트뱅크의 동맹은 그래서 극적이다. 일본



경영통합 네이버 드디어 정체성(?) 드러냄 ㅎ 야후재팬과 통합 '야후재팬·라인' 통합 논의, 올여름 양사 수뇌회의 계기 본격화 네이버 라인과 야후재팬의 합병 네이버 라인-야후재팬 경영통합 요약.jpg 네이버 라인과 야후재팬의 합병 라인-야후재팬 연합은 다음-카카오 필이 나네요... (박가네)네이버 라인이 야후재팬과 경영 통합을 한 이유.youtube 일본 혐한 넷우익 동아리 사이트 야후재팬의 자본이 네이버에





웹 트래픽 분석 사이트인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에서 구글의 검색 점유율은 92.64%에 이른다. 바이두가 2.13%로 2위다. 한편 일본 공정거래위원회의 승인을 받는 일도 만만치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이와 관련 도쿄신문은 "일본 공정위의 새 지침안으로 기업 합병을 심사할 때 개인정보가 어느 정도 집중되는지 고려하게 됐다"며 "두 기업의





일본 내수에서의 지나친 출혈 경쟁은 피해야 하는 상황이다. 경영 통합 역시 손 회장이 먼저 라인 측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영권은 누가 쥐나 신중호 라인 공동대표 [중앙포토] 문제는 누가 실질적인 경영권을 쥐느냐다. 통합 회사는 이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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